건강 미용 병원 피트니스 화장품 뷰티 전문 블로그

반응형

이영하-선우은숙, 15년 만의 동거.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 시청률 14.7% 기록

'우리 이혼했어요" 이영하-선우은숙, 15년 만의 낯선 2박 3일 동거... 못다 한 이야기 표출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첫 방송에서 시청률 10% 돌파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기·유깻잎, 5년 만에 이혼... 갈등의 시작은 '상견례'

 

'트롯'·'맛' 시리즈 탄생시킨 서혜진 제작본부장이 후속작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기, 유깻잎이 이혼 배경을 공개

 

실제 이혼 부부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았던 TV CHOSUN 리얼 타임 드라마 '우리 이혼했어요'가 8.9%의 높은 시청률로 출발하였고, 첫 방송부터 최고 시청률 14.7%를 돌파하는 경이적인 시청률로, 금요일 밤 안방극장을 올킬하였다고 한다.

 

#선우은숙 이영하 #최고기 유깻잎

TV 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사진=TV조선 제공]

지난 20일 방송된 TV CHOSUN리얼 타임 드라마 '우리 이혼했어요(이하 우이혼)' 1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수도권 시청률 10.2%를 기록하며, 첫 방송부터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자리에 우뚝 서는 기염을 토하였다. 더욱이 분당 최고 시청률은 14.7%까지 치솟으며 새롭게 탄생한 금요일 밤 예능 최강자 '신개념 레전드 예능'의 위엄을 과시했다.

 

처음부터 제목만으로도 많은 사람들한테 관심을 받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내용을 몰라서 약간의 거부반응은 있었다. 하지만 이렇게 프로그램을 접하고 나니 예능만이 아니라 두 사람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우리 이혼했어요 방송시간 #우리 이혼했어요 출연자 #우리 이혼했어요

이영하, 선우은숙, 15년만의 동거...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 시청률 14.7% 기록 [사진=iMBC연애]

'우이혼'첫 방송과 동시에 프로그램명과 출연진들이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하였다. 무엇보다 '진짜 이혼 부부'들의 관찰 예능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리얼 타임 드라마에 시청자들은 폭발적인 관심을 드러내기도 하였다.

 

 

이로써 TV조선의 간판 예능 '미스 트롯', '미스터 트롯', '아내의 맛', '연애의 맛', '사랑의 콜센터' 등을 만든 서혜진 제작본부장은 다시금 그의 기획력을 입증해 보였다고 한다.

 

#선우은숙 #신동엽 #우리 이혼했어요 출연진

이영하, 선우은숙, 15년만의 동거...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 시청률 14.7% 기록 [사진=iMBC연애]

'우이혼' 1회는 MC를 맡은 신동엽과 김원희가 '헤이 헤이 헤이' 이후 13년 만에 재회에도 변함없는 찰떡 호흡으로 화려한 포문을 열었다고 한다. 특히 두 사람은 패널로 참석한 방송인 정가은과 거침없는 솔직 화법으로 대화를 나누며 화끈한 케미를 선보였던 방송이었다.

 

MC들 외에 다른 출연자들을 보면 프로그램 구성에 많은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인다. 사실 이혼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이혼 경험이 없는 사람들이 프로그램에 출연을 한다면 무엇인가 맞지 않은 프로그램 진행이 되었을 수도 있었다.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기 유깻잎

이영하, 선우은숙, 15년만의 동거...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 시청률 14.7% 기록 [사진=iMBC연애]

정가은이 두 MC를 향해 '이혼 안 해보셨잖아요?'라고 거침없는 질문을 던지자 신동엽은 "이혼을 안 해서 이렇게 위축될 줄이야"라고 답하는 등 여전한 입담을 과시하였다. 정가은은 지난 2016년 동갑내기 사업가와 결혼했다가 2년 만에 이혼했었다.

 

 

이렇듯 프로그램이 방송되기 전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았던 프로그램이었다. MC부터 시작하여 함께 출연한 사람들까지도 어떠한 내용으로 진행이 될지 많은 관심을 받았던 프로그램이다.

 

#우리 이혼했어요 출연자 #신동엽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이영하, 선우은숙, 15년만의 동거...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 시청률 14.7% 기록 [사진=iMBC연애]

첫 방송에서는 이혼 부부인 배우 이영하와 선우은숙, 유튜버 최고기와 유깻잎이 재회해 그동안이 속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눈물을 보이는 모습이 담겼다. 13년 만에 진행 호흡을 맞춘 김원희와 신동엽의 입담은 변함없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안겼던 방송이었다.

 

더욱이 '1호 커플' 배우 이영하와 선우은숙의 이혼 후 재회가 설렘과 기대 속에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고 한다. 두 사람은 가족들과의 왕래를 제외하면 별거 기간을 포함해 이혼한 후 15년 만에 처음으로 단둘만의 시간을 보내게 된 것이라고 한다.

 

#우리 이혼했어요 방송시간 #선우은숙

이영하, 선우은숙, 15년만의 동거...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 시청률 14.7% 기록 [사진=iMBC연애]

선우은숙은 "잠을 잘 못 잤다"라고 걱정되는 마음을 드러내면서도, "나를 여자로 보겠어?"라며 미용실에서 헤어와 메이크업을 받아 약속 장소인 청평으로 떠나는 모습으로 미묘한 떨림을 내비쳤었던 시간이었다.

 

 

반면 이영하는 재회의 첫 순간부터 선우은숙과 눈을 마주치지 못하며 어색해했다. 전남편에게 만들어줄 음식을 잔뜩 챙겨 온 선우은숙과는 달리, 얼굴 한 번 본 적 없는 동네 사람들에게 나눠줄 떡을 챙겨 와 전 부인을 당황케 하였다.

 

#우리 이혼했어요 출연진 #선우은숙 #우리 이혼했어요 재방송

이영하, 선우은숙, 15년만의 동거...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 시청률 14.7% 기록 [사진=iMBC연애]

두 사람이 어색함 속에 마주 앉은 가운데, 선우은숙은 두 사람의 연애시절 첫 데이트 장소였던 청평을 이야기하며 갑작스레 폭풍 울음을 터트렸고, 이영하는 긴장감을 해소하기 위해 직접 챙겨 온 '신경안정제'를 꺼내 건네주었다. 설렘과 긴장감, 낯 섬과 익숙함이 공존하는 공간에서 두 사람은 허심탄회한 2박 3일의 시간을 약속했고, 함께 저녁을 먹으며 오랫동안 묵혀뒀던 속내를 털어놓은 시간이 되었다.

 

너무나 오랫동안 아무런 감정 없이 좋은 관계에서 별거를 선택하고 이혼을 선택했던 두 사람이 이번 프로그램에서 다시 지난 이야기를 하면서 얼마나 새로운 출발에 대한 마음을 정할 수 있을지 보면서 많이 기대를 하게 하였다.

 

#최고기 #유깻잎 #우리 헤어졌어요

'우리 이혼했어요' 방송 캡처 [사진=TV 조선 제공]

선우은숙은 이혼 후 얼굴도 모르는 재벌 회장과 루머가 났던 일화를 이야기하며 억울함에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던 당시 기억을 쏟아냈던 터. 묵묵히 이야기를 듣고 있던 이영하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이라며 "당시 루머를 믿지 않았고 문제 삼지 않았다"라고 속내를 밝혔던 시간이었다.

 

 

이번 여행을 통해 "오랫동안 켜켜이 묻어둔 오해를 서로 풀고 싶다"라는 두 사람의 이혼 후 첫날밤은 긴장 속에서 지나갔고 다음날을 기약하게 되었다.

 

#우리 이혼했어요 시청률 #김동성 #우리 이혼했어요 출연진

유튜버 최고기와 유깻잎 [사진=TV조선 제공]

한 집에 머물게 된 이영하와 선우은숙은 15년 만에 'Again 첫날밤'을 보내면서 이혼 후 처음으로 연애와 결혼, 신혼여행부터 육아까지 26년간의 결혼 생활을 고스란히 담은 이야기들을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고 한다. 지난 1981년 결혼한 이영하와 선우은숙은 슬하에 아들 둘을 뒀지만 결혼 26년 만인 2008년 파경을 맞았었다.

 

당시 이영하는 이혼에 대해서 "어떤 문제가 있어서는 아니고 좀 더 편안해지기 위해서 이혼을 택했다. 선우은숙 씨가 모친상을 당한 것을 계기로 삶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한 것 같다. 재결합을 할 수도 있다."라고 이유를 설명하기도 하였다.

 

#이민정 #우리 이혼했어요 시청률 #우리 이혼했어요 김동성

선우은숙, 이영하와 재회서 오열...12년 전 이혼한 이유는? [사진=SBS]

당시 이영하의 이혼사유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혼란할 수 있었던 이유일 수 있다. 하지만 오늘 '우리 이혼했어요' 프로그램을 통하여 두 사람의 재 결합에 대한 기대를 한층 키울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다고 본다. 그래서 보는 시청자들도 많은 희망을 가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랄 뿐이다.

 

 

이어 '2호 커플'로 등장한 개인 방송을 운영하는 최고기, 뷰티 모델 겸 방송인 유깻잎이 출연하였다. 둘은 결혼 5년 만에 헤어졌었고, 이혼 7개월 만에 재회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

 

#신동엽 #강소라 #이영하

20일 첫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우리 이혼했어요' [사진=TV조선]

위 사람은 26세, 24세라는 나이에 아이가 생겨 결혼하게 됐으며 결혼식 2개월 후 딸 솔잎이가 태어났다고 하였다. 그러나 5년 간 행복했던 행복 생활은 영상으로만 남아있었다. 최고기는 수원에서 아이와 함께 생활하고 있었다. 솔잎이는 엄마를 찾는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주었다.

 

아마도 이번에 이러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이혼했던 연예인 부부들이 재결합을 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동안 하지 못한 많은 진솔된 이야기로 서로의 마음을 다시 한번 보듬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

 

#가은 #유예린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캡처 [사진=뉴스1]

유깻잎은 부산에서 어머니와 지내고 있었다. 어머니는 "솔잎이 많이 보고 싶다"라며 "이혼할 때 최고기가 솔잎이 너한테 키우라고 했으면 내가 키웠다. 내가 아무리 힘이 들어도. 그 생각은 지금도 하고 있다"라고 털어놓았다. 유깻잎은 "사진 보거나 또래 아이가 지나가면 더 생각난다. 엄마로서 옆에 못 있어줘서 그게 계속 미안하다"라고 고백하였다.

 

 

남자들이 이러한 생각은 어떻게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하지만 잘못되었다고는 할 수 없다. 서로가 서로의 생각이 다르다는 것을 서로가 이해를 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서로에 대한 불만은 이제 접어도 될 것 같다.

 

#이영하 정가은 이혼

이영하, 선우은숙, 15년만의 동거...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 시청률 14.7% 기록 [사진=iMBC연애]

이혼 배경에 이목이 쏠리기도 하였다. 이때 최고기의 아버지가 등장하였다, 유깻잎에 대해 "세계적으로 그런 여자 없어. 여자로서 빵점이야. 나한테 인사를 한번 했냐. 몇 년을 인사를 안 하냐. 명절에 새배 한 번을 했냐.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빵점이다'라며 격한 감정을 표출하였다.

 

이에 대해 최고기는 "아버지가 나이가 많다 보니깐 우스갯소리로 항상 '난 곧 죽을 건데...' 하신다. 그 얘기를 하면 자식으로서 좀 짜증이 나는데, 그래서 아빠 편을 더 들어줬던 것 같다"라고 회상하였다.

 

#선우은숙 #최고기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캡처 [사진=뉴스1]

그는 "옛날 사람들은 그런 게 있지 않냐. 남자가 집을 해오면 여자가 혼수를 해오고. 근데 결혼했을 때 그런 부분에 대해서 많이 안 맞았다. 이 때문에 아버지가 상견례 자리에서 세게 말했다. 성격이 불같고 공격적인 스타일이라서 장모님에게 상처를 줬다"라고 전하였다.

 

 

아무리 그래도 아버지의 말씀이 사실이라면 유깻잎에도 문제는 있어 보인다. 사랑은 둘이 하지만 결혼은 집안이 하는 것이다. 아버지의 섭섭함은 당연하다. 이번 기회에 유깻잎의 반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유깻잎 #정가은

이영하, 선우은숙, 15년만의 동거...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 시청률 14.7% 기록 [사진=iMBC연애]

최고기는 "(유깻잎에게는) 그게 가장 상처였을 거다. 솔직히 누가 자기 부모님에게 뭐라고 하면 상처이지 않냐. 아무리 혼수나 집이나 그런 게 있었어도 우리 아버지가 그렇게 얘기를 했으면 안 되는데, 안 좋은 기억으로 남았을 것'이라고 이야기 하였다. 이를 듣던 유깻잎은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앞으로 두 이혼 부부가 서로에게 쌓인 오해와 감정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기대를 모으는 시간이었다고 한다.

 

시청자들은 "반가운 신동엽·김원희 커플, 역시 입담은 죽지 않았다!!", "다들 아픈 사연이 있었구나! 이제 이해가 된다", "금요일 밤 드디어 볼 예능이 생겼다. 하지만 웃기기도 하고 울컥하기도 한다", "이영하, 선우은숙 커플 다시 재결합하나요?", "왠지 눈물이 나네요. 다음 주가 기다려집니다." 등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최고기 유깻잎 #이영하 선우은숙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캡처 [사진=뉴스1]

한편 , 전날 tvN '신서유기 8'은 5.1%(비지상파 유료가구), MBC TV '나 혼자 산다'는 8.2%, KBS 2 TV의 '위캔 게임'은 0.9%~1.2%의 시청률을 보였다고 한다.

 

한편, TV CHOSUN 리얼 타임 드라마 '우리 이혼했어요'는 이혼한 연예인 & 셀럽 부부가 다시 만나 한 집에서 생활해 보는 모습을 관찰, 이혼 후 새로운 관계에 대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이혼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서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고 한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